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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e Hya Ann (Texas Tech University Hospitality Administration) Hyun Suk Choi (Texas Tech University Hospitality Administration) Shane C Blum (Texas Tech University Hospitality Administration) Jong Seo Yu (배재대학교)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26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23 - 41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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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스키핑부서의일은호텔의 주요 상품인방의판매, 재 판매에가장중요한업무이다. 판매를위해방을준비하는것은고객만족, 재방문고객창출, 그리고호텔의 수익률에 필수적이다. 이러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하우스 키퍼들과, 그들이 하는 일은 호텔 직원들이나 고객들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으로써,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 연구의목적은개발된설문지의신뢰도를측정하고, 본연구의결과가Herzberg의 two-factor theory의 결과와일치하는지를평가하는것이다. 대한민국, 서울에소재한최고 등급의 2개 호텔에서 설문이 이루어졌다. 총 200개의 설문 중 135개의 유효설문이 최종 데이터 분석에 사용되었다. 직문 만족 그룹과 불만족 그룹을 비교하여 얻어진 결과는 Herzberg의연구결과와부분적으로일치하였다. 연구의결과를통하여하우스키핑직원들의 동기부여와 직무 만족도에 도움이 되는 결과가 기대되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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