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성완 (동서대학교) 김미진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1 - 10 (10page)
DOI
10.21184/jkeia.2015.12.9.4.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게임캐릭터는 게임플레이를 진행하는 주체이며 게임의 세계관을 반영하는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 사실적인 게임캐릭터의 표현은 게임플레이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RPG게임캐릭터의 사실적인 의복표현(Weathering and aging)에 집중하였다. 의복재질이 갖는 상태변화를 7가지로 분류하고 특정게임(Witcher 3)의 3가지 직업군별 의복표현의 특징을 조사, 분석하였다. 직업군별 의복의 재질표현은 캐릭터의 고유한 역할, 반복적인 동작, 그리고 외부환경과의 상호작용정도의 차이로 인해 다양하게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직업군별 의복제작 과정에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과 효율적인 제작 프로세스를 정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의복 상태변화 분류
III. RPG게임 “Witcher 3“에서 직업군별 캐릭터의복의 상태변화 분석
IV.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2251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