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사회과학원 사회과학연구논총 사회과학연구논총 제13권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5 - 39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남성중심의 직장문화를 극복하고 고위직 전문가로 진출한 여성 광고인의 사례연구를 통해 프로페셔널 리더십의 특성을 귀납적으로 규명하였다. 연구 대상은 공채출신 여성으로는 최초로 S그룹 임원으로 승진한 광고인 최인아이다. 최인아는 ``남성중심의 직장문화``에서 합리적인 행동과 수범(垂範)사례를 통해 선례를 구축하고 직장문화를 변화시키는 단계별 전략을 취하였다. 그리고 프로로서 ``성과로 승부``하겠다는 장기전략에 입각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다. 이 과정에서 최인아는 부하들과 성과를 중시하는 과업 지향적인 행동을 취하면서도, 대화와 설득을 통해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비권위주의적인 행동을 보이고 있다. 부하들과의 관계와 조직행동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볼 때 최인아의 리더십은 성과를 최우선으로 하는 여성적 프로페셔널리즘으로 평가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00-002380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