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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진호 (국방과학연구소) 서민경 (국방과학연구소) 김의혁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976 - 97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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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원활한 임무 수행 및 안전성 보장을 위해서는 비행 중 경험하는 전자기 환경에 대해 항공기가 내성을 가져야하기 때문에 항공기 탑재장비는 항공기 설치 이전에 반드시 관련 시험을 통해 예상되는 전자기 환경 영향으로부터 이상 없음을 입증해야 한다. 이를 입증하기 위해, 국내 군용 항공기 탑재장비는 EMI 시험요구조건으로 MIL-STD-461을 적용하고, 유도낙뢰 시험요구조건으로는 DO-160을 적용하고 있다. 하지만, EMI 시험요구조건 중 CS115, CS116과 유도낙뢰 파형은 모두 과도신호이다. 이것은 CS115, CS116 및 유도낙뢰 파형을 재단없이 탑재장비에 항상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발생시킨다. 본 논문에서는 CS115, CS116과 낙뢰 파형 특성에 대해 분석 및 비교함으로써, 장비의 전기적 특성에 따라 CS115, CS116이 선택적으로 적용될 필요가 있음을 제안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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