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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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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원 (한화시스템) 박재수 (한화시스템) 윤창배 (한화시스템) 홍수운 (한화시스템) 정병구 (한화시스템) 신영준 (국방과학연구소) 하정완 (단암시스템즈)
저널정보
한국전자파학회 한국전자파학회논문지 韓國電磁波學會論文誌 第29卷 第8號(通卷 第255號)
발행연도
2018.8
수록면
583 - 593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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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대기에서 발생하는 낙뢰는 항공기에 용융, 소손 및 아크 등의 물리적인 손상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낙뢰의 관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체 외부의 자기장은 기체 내부의 전자장비 및 배선에 전압 및 전류 과도현상을 발생시킨다. 이러한 효과는 항공기 내부의 항공전자시스템에 유도낙뢰를 발생시켜 안전한 비행을 불가능하게 한다. 본 논문에서는 표준감항인증 요구도를 만족하는 보호회로 설계 기법과 공인인증된 시험 결과를 소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문
Ⅲ. 시험결과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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