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우대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일경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주섭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성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태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04
수록면
268 - 27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항공기 비상 착륙 시 충돌에너지의 효과적인 흡수는 탑승자의 생존 및 내추락 성능 향상을 위해 매우 주요한 요소이다. 비상 착륙시에 탑승자에게 전달되는 충돌에너지는 착륙장치, 동체, 좌석등에 의해 흡수 된다. 동체 하부 내추락성 설계를 위해 대표적인 기준문서는 MIL-STD-1290가 있다. 본 연구는 동체 하부 구조물의 비상 착륙 수직방향 충돌 조건에 대한 설계를 수행하였다. 또, 주요 구조물인 Crush web과 Crucifrom Bracket을 기술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항공기 동체 testbed 모델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58-002038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