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8권 3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1 - 1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골프소비자들의 상징적 소비성향과 자아이미지 일치성, 골프애착 및 삶의 질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여 골프 산업 활성화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소재에 골프장과 골프연습장 회원들을 모집단으로 설정하였으며, 총 284명의 자료가 실제 분석에 사용되었다. 자료처리는 PASW Ver. 18.0과 AMOS 18.0을 이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 및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였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골프소비자의 상징적 소비성향은 자아이미지 일치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상징적 소비성향은 골프애착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자아이미지 일치성은 골프애착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자아이미지 일치성은 삶의 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골프애착은 삶의 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358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