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3호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15 - 2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감정은 서비스 만족을 다루는 문헌들에서 만족과 행동적 충성도의 주요 선행변수 중 하나로 인정되어왔다. 그러나, 긍정적 감정의 효과에 비해, 만족에 대한 부정적 감정의 효과는 실증 연구들 사이에서 덜 다루어진 것이 사실이다. 또한, 소비자가 실제로 경험하는 혜택과 상관없이 고정된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는 여가 사업에서, 소비자가 인지하는 가격 대비 가치는 만족의 결정변수로써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본 연구는 여가 산업을 배경으로 긍정적 그리고 부정적 감정뿐 아니라 가격 대비 인지된 가치와 만족, 그리고 행동적 충성도가 포함한 개념적 모델을 실증적으로 연구하였다. 여가시설을 이용하면서 소비자가 실제로 지불한 비용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소비자가 여가 서비스 공간 내 존재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지불한 실제 비용의 조절효과 또한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설문은 대한민국의 대표 테마 파크를 방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긍정적 감정과 지불한 금액 대비 가치는 만족과긍정적인 관계를 가졌다. 또한 높은 비용을 지출한 여가 소비자일수록 가격 대비 인지된 가치와 부정적 감정이 만족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2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