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9권 제12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133 - 14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베이커리카페의 브랜드 자산이 매장 이미지와 고객만족에 있어서의 영향요인과 인과 관계를 알아보고자 함에 있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본 연구는 베이커리카페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 24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베이커리 카페의 브랜드 자산의 브랜드 인지, 브랜드 연상, 지각된 품질, 브랜드 이미지의 4개 요인과 매장 이미지의 서비스, 물리적 환경, 지각된 가격의 3가지 요인을 본 연구에 맞도록 설계하였다. 베이커리카페 브랜드 자산 요인 중 브랜드 인지, 브랜드 연상, 지각된 품질은 매장 이미지의 서비스 요인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베이커리카페 브랜드 자산 요인 중 브랜드 인지, 브랜드 연상이 매장 이미지의 물리적 환경요인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커리카페 브랜드 자산 요인 중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요인이 매장 이미지 요인 중 지각된 가격요인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베이커리카페 매장 이미지 요인인 서비스, 물리적 환경, 지각된 가격은 고객 만족도 요인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커리카페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베이커리 카페의 제품의 맛을 가장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었으며, 베이커리카페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자산이 베이커리 카페 매장이미지와 고객의 만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기때문에 베이커리 제품의 맛을 증진 시키고 브랜드자산에 긍정적인 인식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면 다른 브랜드와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7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