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미란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림휴양복지학회 한국산림휴양학회지 한국산림휴양학회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25 - 3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자연친화적 체험교육과 공동체의 가치관을 실천해 온 공동육아의 생태교육과 공동체적 실천의 의미를 설명, 해석하는데 있다. 공동육아는 개방과 통합, 참여와 소통이라는 교육원리를 중심으로 단절된 자연과 인간, 인간과 인간의 사이의 관계를 새롭게 재구성하고자 하였다. 그들에게 어린이집은 공동체적 생활경험의 장인 동시에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교육과 학습의 장으로 인식되며, 이는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교사, 부모)들의 성장을 위한 것이다. 공동육아는 자연, 아동과 학습, 공동체적 관계를 재구성함으로써 생태주의가 추구하는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의 유기적 관계망의 회복을 추구하고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공동육아 생태교육의 주요원리
Ⅲ. 논의 및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25-002754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