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eog, Daria Soon-Young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강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과학연구 인문과학연구 제48집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141 - 16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교 수업 외 영어교육, 특히 학원교육 또는 다독이 한국 EFL 환경의 초등학생들의 L2 영어독해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학년별로 비교 분석하였다. 총 713명의 한국 초등학생들이,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본 연구에 참여하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전국을 대상으로 한 영어독해능력 이벤트를 통해 영어독해능력을 측정 받은 학생들이다.
통계분석을 통해 연구 데이터를 조사했다. 연구의 통계분석 결과는 학생들의 영어독해능력과 학교 수업 외의 방과 후 영어교육의 상관관계가 유의미하지 않으며 학생들의 학년이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았을 때 학원교육과 다독이 초등학생들의 L2 영어독해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매우 흥미로운 결과를 볼 수 있었다. 학교 수업 외의 방과 후 영어교육과 학년의 상호작용은 없었다.

목차

〈국문초록〉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3. Research Questions
4. Methodology
5. Results
6. Discussion
7. Conclusions
References
Abstract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001-00277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