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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곽윤창 (경성대학교) 안진우 (경성대학교) 이동희 (경성대학교)
저널정보
제어로봇시스템학회 제어로봇시스템학회 각 지부별 자료집 2013 ICROS/KROS/KIIS 부산울산경남지부 합동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19 - 2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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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SM(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의 토크 제어를 위해 벡터제어(Vector Control)과 직접토크제어(Direct Torque Control)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직접토크 제어는 제어와 구현이 간단하지만, 스위칭 주파수가 불규칙적이고, 비교적 토크리플이 높은 단점이 있지만, 최근,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DTC-SVM(Direct Torque Control-Space Vector Modulation) 또는 DTC-PWM(Direct Torque Control-Pulse Width Modulation) 방식이 다양하게 연구되고 있다.
DTC의 토크 리플을 억제하기 위해 토크와 자속 오차에 대한 여러 가지 듀티비 연산 방식이 연구되었지만, PMSM의 경우 속도에 따른 역기전력성분에 의해 동일한 듀티비에 대해서 자속 및 토크가 감소된다. 따라서 본 논문은 PMSM의 DTC방식에 PWM(Pulse Width Modulation)을 결합해 듀티비를 토크와 자속 오차 및 운전속도에 대한 수식으로 연산하여, 기존 DTC에 비해 토크 리플을 감소하도록 설계하였다.
제안된 방식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그 특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기존의 PMSM DTC 제어 방식
Ⅲ. 제안된 DTC-PWM 제어 방식
Ⅳ. 시뮬레이션 결과
Ⅴ.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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