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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표지]
[연구요약]
[목차]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II. 지방교육 자치역량의 개념]
1. 역량의 개념 및 구조
2. 자치역량의 개념과 수준
3. 지방교육 자치역량의 개념화
4. 요약
[Ⅲ. 지방교육 자치역량 실태 조사]
1. 조사 개요
2. 기관 역량 실태
3. 부서 역량 실태
4. 개인 역량 실태
5. 요약 및 시사점
[Ⅳ. 지방교육 자치역량 강화 프로그램 구안(1) : 교육전문직원]
1. 교육전문직원의 개념, 역량 및 현황
2. 교육전문직원의 인사제도 현황 및 문제
3.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 방안
4.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방안
[V. 지방교육 자치역량 강화 프로그램 구안(2) : 교육행정공무원]
1. 교육행정공무원의 개념 및 현황
2. 교육행정공무원의 역량 관련 제도 및 문제
3. 교육행정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방안
4. 교육행정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관련 정책 및 제도 개선방안
[VI. 결론]
1. 요약
2. 제언: 지방교육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과제
[참고문헌]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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