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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원진 (단국대학교) 김태환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383 - 404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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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출시되고 있는 많은 모바일게임들은 다양한 종류의 기능들과 복잡한 구조를 갖추고 있어 점차 시스템의 안정 및 정보와 서비스품질의 질적 하락을 위협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게임 사용자의 내적 동기부여와 게임 사용의도, 충성도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모바일게임의 시스템, 정보, 서비스품질이 사용자의 내적 동기부여와 사용의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본 연구는 설문을 통한 자료 수집 후 구조방정식을 이용하여 이들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모바일게임 사용자의 내적 동기부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정보와 서비스품질로 나타났다. 또한 본 연구는 게임 사용자의 내적 동기부여가 게임 사용의도에, 사용의도는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Methodology
Ⅳ. Discussion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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