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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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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도현 (건국대학교) 김창주 (건국대학교) 허성욱 (건국대학교) 이성한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1,460 - 1,46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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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프로펠러 항공기의 최적 비행경로 설계에 대하여 연구 하였다. 최적 비행경로를 설계하기 위하여 고충실도 비행동역학 모델을 이용하여 항공기의 각 요소별 공기력을 분석하였고, 비행운동방정식을 NOCP(Nonlinear Optimal Control Problem)으로 정식화 하였다. 정식화된 문제에 Pseudo spectral method 와 RSQP(Robust Sequential Quadratic Programming) 기법을 이용하여 최적 비행경로를 설계하였으며, 설계된 비행경로는 경량항공기 인증규정을 이용하여 그 타당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최적 제어 문제의 정식화 및 해석법
3. 롤 선회비행 성능 해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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