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447 - 472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u-러닝 통합 생태체험활동을 실시하여 유아의 환경 친화적 태도와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연구대상은 부산광역시 소재 G유치원의 만 4세 유아 53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25명은 실험집단으로, 28명은 통제집단으로 구성되었으며 2013년 10월 10일부터 12월 16일까지 6개 주제의 13차시 활동이 실시되었다. 연구결과 첫째, u-러닝 통합 생태체험활동이 환경 친화적 태도에 미친 효과를 보면 사후검사 비교결과 집단 간 환경 친화적 태도에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u-러닝 통합 생태체험활동이 정서지능에 미친 효과를 보면 실험집단의 정서지능이 통제집단보다 유의미하게 더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즉, u-러닝 통합 생태체험활동이 정서지능 향상에 의미 있는 교수-학습 활동임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u-러닝 통합 생태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의 정서지능을 촉진하고 교실과 교실밖 체험학습을 연계하는 교육방법을 구안하는데 기초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9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