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9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443 - 46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3, 4세 유아의 연령에 따른 이름글자지식과 환경인쇄물 읽기능력, 단어읽기능력을 살펴보고 이름글자지식과 환경인쇄물 읽기능력 및 단어읽기능력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전라북도 G시에 소재하고 있는 2개의 유치원에 재원 중인 3, 4세 유아 70명이다. 연구결과 첫째, 3, 4세 유아의 이름글자지식, 환경인쇄물 읽기능력, 단어읽기능력은 4세 유아의 평균점수가 3세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령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3, 4세 유아의 이름글자지식, 환경인쇄물 읽기능력, 단어읽기능력 간에는 모두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보다 나은 유아 문해 교육의 실현을 위한 교육 방향을 설정하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