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2.8
수록면
39 - 6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비계설정된 쓰기 기법이 유아들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유아들의 효율적인 쓰기 발달을 위해 5세 유아를 대상으로 밑줄을 긋는 매개체를 통해 성인과 상호작용하면서 쓰기를 하는 밑줄긋기 쓰기 기법을 실험집단의 유아들에게 8주간 실시하였다. 밑줄긋기 쓰기 기법을 경험한 실험집단과 경험하지 않은 통제집단의 유아들의 쓰기 능력을 비교한 결과 밑줄긋기 쓰기 기법을 경험한 유아들이 의미표현적 쓰기 능력과 관습적 쓰기 능력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연구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사전ㆍ사후검사의 쓰기 사례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