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2.8
수록면
315 - 33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수준별 교육과정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유치원 현장에서 수준별 교육과정의 계획, 운영, 평가의 전반적인 측면에 대한 평가척도를 개발하고 평가척도의 영역별 점수분포, 문항양호도 및 척도의 신뢰도를 검증하고자 하는 것이다. 전문가협의회, 예비조사, 문항수정의 과정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3개 영역, 11개 소영역, 80개 문항으로 구성된 개발된 수준별 교육과정 평가척도(시안)가 완성되었으며 이를 전국의 396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영역별 점수분포, 문항반응분포, 문항변별도(x²) 및 척도의 신뢰도(cronbach ?)를 알아본 결과 적절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Ⅴ. 요약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 수준별 교육과정 평가 척도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