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03.5
수록면
51 - 6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교수-학습 과정 기본 모형에 터 한 통일 교육 관련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의 교사의 교수-학습 방법을 분석하는 것이다. 분석 대상은 만 4, 5세 혼합 연령 집단 학급에서 5차의 통일 교육 내용과 관련하여 이루어진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의 수업 사례들이다. 전쟁과 분단에 대한 이해, 북한 사회와 주민 생활에 대한 이해및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통일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진 수업 사례들에서 교사의 교수-학습 방법은 다음의 세 가지로 분석되었다. 동기 유발과 진단을 하게 하는 교수-학습 방법, 사실의 객관적인 전달이나 유아들의 정서와 감정적 이해를 돕게 하는 교수-학습 방법 그리고 관련 개념의 심화와 확장을 하게 하는 교수-학습 방법.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