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7.3
수록면
41 - 6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술의 변화가 급격하고 이에 따라 학습자들의 행동양식이 다변화되는 현대사회에서 학습자들은 과거처럼 일반적인 특성만을 갖는 것은 아니다. 새롭게 변화되는 교수학습의 조건이나 환경, 교수방법이나 과정 등에 따라 다양한 특성을 나타낼 수 있다. 특히, 오늘날은 과거 산업시대와는 달리 모든 것이 컴퓨터에 의해 정보화되고 공유되면서 지식과 정보의 획득이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고, 학교가 가르치는 교과와 지식의 타당성에도 회의적인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여파는 그대로 학교교육과 학생들의 학습태도, 방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오늘날 학교 급별에 관계없이 이른바 신세대 학생들에게서 나타나는 이러한 특정들을 체계적이고 세심하게 분석하여 이를 기초로 하는 새로운 교수학습기법들에 대한 연구 개발노력이 이어져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5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