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201 - 2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들을 위한 과학 창의성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현장에 적용한 후 그 효과를 알아보고자 한 것이다. 과학 창의성이란 과학의 기본 지식과 탐구과정기술을 기반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말한다. 본 연구에서 개발된 과학 창의성 프로그램은 11개의 과학 주제에 36개의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만 5세 유아 50명을 대상으로 하여 18주간 실험한 결과 과학 창의성 프로그램을 경험한 실험집단의 유아들의 창의성, 과학적 탐구능력 및 과학적 태도에서 통제집단에 비해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었다. 따라서 과학영역과 창의성을 융합한 과학 창의활동 프로그램은 유아들의 창의성, 과학적 탐구능력 및 태도 증진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