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09.2
수록면
291 - 30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셀프리더십 프로그램을 적용한 후 유아의 자아개념과 조망수용 증진에 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는 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유치원 만 5세 유아 26명이며, 이들을 실험집단으로 하여 12주 동안 본 연구자가 고안한 유아셀프리더십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 결과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의 유아들은 통제집단의 유아들보다 자아개념과 조망수용 능력에서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나 본 연구에서 적용 한 유아셀프리더십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개념과 조망수용 능력 증진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3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