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영식 (명신대학교) 김규수 (원광대학교) 문현경 (배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151 - 16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어머니들의 인식 및 요구도, 활성화 방안을 알아보고, 통합교육 경험 여부에 따른 차이를 분석하는데 목적을 두고 연구하였다. 연구 결과 전체적으로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생활수준 및 소득향상과 정보의 공유와 공익광고 등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결과는 기존의 관련연구 보다 긍정적인 인식 수준이 높은 것으로 어머니들의 인식 전환과 함께 우리 사회가 장애아에 대한 편견이 성숙되었음을 시사 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5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