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은순 (경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257 - 28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수입활동을 중심으로 우수경력교사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며 이를 위하여 13년 이상 경력을 가진 3명의 수업을 관찰하였다. 이들은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수업을 하는데 필수적인 신속, 정확한 관찰력과 판단력이 있었으며 이런 능력은 수업에서 난이도를 조절하는데, 수업관리를 적재적소어서 하는데, 설명을 하기보다 유아들과 함께 활동을 하면서 수업을 이끄는 특징으로 나타났다. 또한 구체적인 지시를 통하여 의사소통을 명료하게 하였으며, 성각을 유도하는 질문을 통해 유아 스스로 어떤 사안을 이해하게끔 하였다. 이외어도 시의적절하게 다양한 수업방법을 구사하였으며, 이런 모든 특성이 그 때마다의 상황에 따라 구현된다는 점에서 즉흥적인 특징을 보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5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