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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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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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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구종 (강릉원주대학교) 문주희 (공립옥천어린이집) 김은아 (강릉원주대학교) 최승연 (강릉원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389 - 413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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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종이책, 멀티전자책, 스마트전자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에서의 가상적 내러티브 구조발달수준, 구성요소, 논리적 응집장치의 차이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만 4세 15명의 유아를 무선 표집 하여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연구도구로는 4권의 종이책, 직접 제작한 4권의 멀티전자책, 4권의 스마트전자책과 함께 유아의 가상적 내러티브 분석을 위한 측정도구가 사용되었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종이책, 멀티전자책, 스마트전자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에서의 가상적 내러티브 구조발달수준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지 않았다. 둘째, 종이책, 멀티전자책, 스마트전자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에서의 가상적 내러티브 구성요소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종이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과 스마트전자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종이책, 멀티전자책, 스마트전자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에서의 가상적 내러티브 논리적 응집장치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종이책과 멀티전자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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