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연구목적
2. 문헌연구
3. 연구문제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스포츠 생중계 시청 매체 간 경쟁 · 보완관계 적소분석
한국광고홍보학보
2022 .07
뉴스·시사정보 미디어로서 유튜브와 TV, 신문, 포털 간 경쟁 관계 연구 : 미디어 이용자의 충족 자원에 대한 적소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0 .11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뉴스 이용 간 이용자 충족 적소분석 : 인터넷뉴스, 포털뉴스, 모바일포털뉴스, 소셜미디어뉴스 비교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6 .12
적소이론을 적용한 국내 저비용항공사 간의 경쟁관계 분석
관광학연구
2020 .01
적소이론의 관점에서 본 종합편성채널의 편성행위에 관한 연구 : 프로그램 장르 의존전략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15 .07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의 경쟁우위에 관한 적소 분석 연구: 이용자 충족요인을 중심으로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21 .02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지자체PR 매체전략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2021 .04
A Study on the Competition Among Social Commerce Company Based on the Theory of Uses and Gratification of Online Consumer
e-비즈니스연구
2016 .10
TV방송과 인터넷 개인방송의 보완과 대체에 관한 연구 : 이용자 충족 적소분석을 적용하여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7 .04
방송콘텐츠의 시청자 감성에서 나타난 TV 채널과 OTT 서비스의 경쟁 관계에 관한 연구 : 미디어 적소 분석을 활용한 적소폭, 적소중복, 경쟁우위를 중심으로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22 .09
유료 구독형 OTT 서비스 간 적소분석 : 이용자 충족자원을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2021 .07
유튜브와 국내 음악 플랫폼의 경쟁 및 보완관계 연구 : 시간, 공간, 연령 차원의 확장된 적소분석
한국방송학보
2023 .09
라이브커머스와 TV홈쇼핑 간의 경쟁관계에 관한 적소분석
정보사회와 미디어
2023 .12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별 이용자 충족차원 적소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8 .06
미디어의 디지털화로 인한 이용자 이용 행태의 변화가 가져온 또 다른 경쟁 관계에 대한 연구 : 정보 검색 플랫폼으로서의 네이버(Naver)와 구글(Google), 유튜브(Youtube) 적소분석을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2022 .04
광고비 자원의 매체별 경쟁에 관한 연구 : 지상파TV, 케이블TV, 온라인동영상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8 .08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경쟁력 평가 : 충족적소 이론을 적용한 광고실무자와 광고수용자의 통합적 접근
광고학연구
2020 .01
중국의 TV와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간 경쟁에 관한 연구 : 한국 영상 콘텐츠 이용 동기 요인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8 .02
모바일 SNS 기반 소셜 TV 모델의 경쟁력 연구
Telecommunications Review
2015 .01
영화관람 매체 간 경쟁관계 적소분석: 영화관, 유료방송 VOD, OTT를 중심으로
정보사회와 미디어
2021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