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상길 (한밭대학교) 최윤희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서울행정학회 서울행정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5년 서울행정학회 · 한국거버넌스학회 공동 추계학술대회 [4개 기관 공동개최]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95 - 11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입학전형별로 사교육과 학교교육이 어떠한 영향이 미치는지를 분석해보고, 고등학교 시절 학생들의 학습형태에 따른 대학생활을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연구대상은 한밭대학교 2015년 신입생 317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대학입학전형에 따른 고등학교 성적향상요인으로 사교육의 영향정도와 학교교육의 영향정도에는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둘째, 대학입학전형에 따른 고등학교 성적향상요인에서는 입학사정관 전형의 학생들이 학교교육과 사교육의 영향에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셋째, 대학입학전형에 따른 대학생활을 살펴보면, 교과우수 전형 학생들의 평점이 가장 높았고, 4가지 전형의 해당학생 40%이상이 편입계획이 있다고 보고하였다. 넷째, 고교시절의 성적향상요인 중 학교교육과 대학에서의 교수만족도와 수업만족도간에는 유의한 상관이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사교육과 학교교육의 영향 분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50-001618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