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경수 (서울메트로) 김영규 (서울메트로) 김홍봉 (서울메트로) 박세영 (서울메트로) 김영배 (서울메트로) 강우철 (서울메트로) 김태인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9 - 25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 내부 장치간 무선연계 및 배선절감 연구는 철도차량의 순차 아날로그 제어 방식 내부배선을 디지털 제어방식 로직회로에 의한 무접점 스위치 및 통신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배선을 30%이상 절감시키며 장치의 신뢰성 및 내환경성 그리고 차량 유지보수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배선절감 기술 연구는 차량의 로직회로 설계, 차량 내 네트워크, 차량 간 무선통신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며 이러한 기술적용에 따라 정밀하고 효과적인 성능평가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차량 내부간 무선연계 및 배선절감 기술의 성능평가를 위한 시험선과 시험차량의 선정부터 비용산출, 개조 등 시험 인프라 구축과 함께 시험선 운영의 전반적인 계획 및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시험 인프라 구축 및 운영방안 수립
3.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