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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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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유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기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장승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여인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279 - 28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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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궤도구조 설계 시 궤도충격계수에 사용되는 확률분포의 종류는 정규분포를 따르고 있다. 그러나 실측된 값들의 분포는 정규분포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본 논문에서는 전라선 콘크리트궤도 구간에서 윤중을 현장계측 한 후, 궤도충격계수를 산출하여 여러 가지 확률분포 모델을 적용하였다. 여러 확률분포 모델에 대하여 K-S 검정을 수행한 결과 전라선 콘크리트궤도 구간의 해당 계측자료에 대해서는 ‘일반화된 극치분포(GEV)’ 모델이 가장 적합한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계측데이터 수집 위치
3. 궤도충격계수 분석
4. 확률분포 모델의 비교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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