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I. 서론
Ⅱ. VR영상 기법
III. VR - AR - MR
IV. 가상현실 콘텐츠 동향
Ⅴ.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상현실과 가상현실 발전에 관한 고찰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2016 .12
가상현실 동향분석
[ETRI] 전자통신동향분석
2016 .08
가상현실과 경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2017 .01
만화 드로잉을 활용한 가상현실 콘텐츠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07
게임엔진기반 가상현실 특성과 콘텐츠 구현기술의 발전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2016 .12
가상현실 기술의 교육 응용
로봇과 인간
2018 .10
혼합현실 콘텐츠의 사용자 휴먼팩터 평가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21 .08
가상현실(VR)을 위한 통신 기술
전자공학회지
2018 .10
가상현실의 최근 동향과 미래 : 기술의 활용분야를 중심으로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2016 .12
가상현실 특성 분석체계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24 .10
가상현실(VR)의 국내외 적용 동향
[ETRI] 전자통신동향분석
2017 .02
가상현실 안전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감형 시나리오 프레임워크 개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1
가상현실 콘텐츠를 위한 최신 디바이스 기술 동향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17 .12
가상현실기술의활용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17 .12
비상상황 안전 교육훈련을 위한 가상현실(VR)콘텐츠 모델 설계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1
HMD 모바일 환경에서 가상현실 기반 노래방 구현물의 실재감과 몰입감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7 .12
가상현실 최신 기술 동향과 전망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2016 .12
가상현실기술 현황과 활용방안
도시정보
2019 .12
가상현실 제작 플랫폼 활용 초등 비대면 교육 방법 탐색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