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내서재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근대 전환기' 어떻게 탐구하게 할 것인가? : 국민국가 건설 운동을 중심으로
추천
검색
질문

Facilitating Students' Exploration of the Modern Transition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역사교육연구회 역사교육 歷史敎育 第140輯 KCI Accredited Journals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231 - 267 (37page)
DOI
10.18622/kher.2016.12.140.2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근대 전환기' 어떻게 탐구하게 할 것인가? : 국민국가 건설 운동을 중심으로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article suggests that students should have opportunities to explore modern transitions in a course in world history. Student can ask questions and inquire about what the people during the “modern transition period” perceived as the problems and how they attempted to solve them, what difficulties they had faced in solving the problems and how they attempted to overcome them. Students can be led to examine ‘the internal conditions’, ‘relations with the outside world’, and the changes of people’s mentality or perception when exploring the nation-state building movements. They can also be guided to view the modern institutions, values, ideas and cultures created in various regions and countries in the modern transitional period through the lenses of ‘appropriation’ and ‘blending.’

목차

1. 머리말
2. 고등학교 세계사 교육과정과 교과서는 ‘근대’를 어떻게 제시하는가?
3. ‘근대 전환기’ 어떤 측면을 어떻게 탐구하게 할 것인가?
4. 맺음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댓글(0)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UCI(KEPA) : I410-ECN-0101-2017-374-002024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