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경국 (서경대학교) 박찬황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53 - 17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N세대가 스마트폰을 이용 웹 생활을 선도하면서 우리의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SNS는 혁신을 주도하고, 소통과 개방의 열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스마트폰은 SNS를 활성화 시켰으며 이동의 자유와 유비쿼터스 환경을 통해 정보 공유와 다양한 웹 생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SNG 이용자의 쾌락적 즐거움, 유희성, 습관적 이용, 중독이 행위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SNG 이용자의 게임 이용에 따른 지각된 유희성과 지각된 즐거움의 관계를 밝혔다. 본 연구의 지각된 즐거움, 유희성은 매개 변수인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태도는 행위 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 것을 확인하였다. 습관은 매개변수인 중독에, 종속변수인 행위 의도에 영향을 미친 것을 확인했다. 게임을 즐길 때도 바르게 행동하고, 잘못된 행동으로 바르지 못한 길을 가지 말것이며, 바른 길을 가기 위해서는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하나님 말씀에 따라 바른 행동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모형 및 가설
Ⅳ. 연구 방법 및 실증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5-002206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