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아동복지학회 한국아동복지학 한국아동복지학 제4호
발행연도
1996.12
수록면
159 - 185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사회사업은 사회사업실천의 전문분야로서 학생들의 심리사회적 역기능을 수정 보완하는 사회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물론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여 자아실현을 이루는 교육 목적도 실현하도록 하는 이중적 기능을 수행한다. 따라서 학교사회사업은 학교부적응으로 인해 발생되는 청소년 비행, 가출, 폭력, 범죄 등의 학생문제를 예방할 수 있으며 모든 학생들이 질적으로 향상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도와줌으로서 학생복지를 달성하는 기초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학교사회사업의 도입은 우리 나라의 사회복지계와 교육계에서 시급히 요구되어지는 당면과제로서 본 연구는 학교사회사업에 대한 특성과 역할을 살펴보면서 초등학교에서부터 이의 도입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하고 지역사회복지관과 연계된 학교사회사업의 도입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38-002217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