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대룡 (자동차부품연구원) 신성근 (자동차부품연구원) 이준오 (자동차부품연구원) 이혁기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6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285 - 1,29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양산차량에 확대 적용되고 있는 자동 긴급 제동(AEB) 시스템은 다중 센서의 융합을 통해 전방의 물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해야 한다. 하지만 센서 융합 시 여러 가지 센서의 정보에 어떻게 가중치를 할당할 것인지, 특히 물체 식별 및 트랙 생성에 관한 주요 데이터를 제공하는 카메라 센서가 전방의 물체를 감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물체를 식별하고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지 융합 전략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Dempster-Shafer Theory(이하DST)를 이용해 물체의 식별과 존재 확률을 계산하였고, 카메라 센서의 물체미인식 상황에서 레이더와 라이다 센서의 정보를 바탕으로 검지된 물체의 식별과 존재 확률을 DST의 조합규칙을 통해 계산하였고, DST를 사용하기 위해 센서 융합 시 각 센서의 데이터에 가중치를 할당하여 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식별 전략을 제안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Dempster-Shafer Theory 개요
3. DST를 이용한 물체 식별 전략
4. 융합 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6-002275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