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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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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성근 (자동차부품연구원) 안대룡 (자동차부품연구원) 안부용 (자동차부품연구원) 이혁기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7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648 - 651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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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동안전시스템에 있어 차량의 주행환경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일반적으로 오브젝트감지성능을 향상 및 감지영역을 확장을 위해 센서 데이터 퓨전방법이 사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보행자를 대상으로 하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을 위한 카메라 및 라이다(LIDAR) 센서데이터퓨전방법에 대해 다룬다. 센서 데이터 퓨전방법으로는 카메라센서와 라이다 센서의 개별트랙을 생성하여 개별트랙의 신뢰도 높은 정보를 융합하는 Track-to-Track 방법을 활용하였다. 또한, 오브젝트간의 Occlusion을 대응하기 위해 센서퓨전데이터를 기반으로 Occlusion Map을 생성하여 Occlusion 발생가능성을 바탕으로 추적트랙의 상태관리를 수행함으로써 추적성능을 향상시켰다. 제안된 알고리즘은 실차환경에서 보행자더미를 사용하여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Sensor Fusion Architecture
3. Sensor Fusion and Tracking
4. Occlusion Handling for Robust Tracking
5. 시험 결과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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