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재우 (한양대학교) 김희준 (한양대학교) 최준삼 (서연전자) 여환영 (서연전자) 김심수 (서연전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6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330 - 1,336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성하는 48V-12V 듀얼시스템의 주요 요소 중 하나인 양방향 DC-DC 컨버터에 대한 연구이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48V 배터리와 12V 배터리 사이에서 전력을 양방향으로 효율적으로 전달 해 줄 수 있는 양방향 DC-DC 컨버터가 필요하다. 따라서 높은 가격 경쟁력과 연비가 고려되고, 우수한 성능과 소형화 된 양방향 DC-DC 컨버터를 개발하기 위하여 기존보다 개선된 방식의 회로를 제안하고, 설계 및 제작하였으며, 실험을 통하여 성능의 타당성을 입증하였다. 제안한 8-Phase 양방향 DC-DC 컨버터는 소형화에 장애요소가 되었던 수동 소자의 크기를 8-phase Interleaved Topology를 통하여 감소시켰다. 2.5㎾급 컨버터 시작품을 설계 및 제작하였으며, 이를 통해 227.5(W)*172(L)*64.35(H)의 크기를 달성하였고, 승·강압모드 동작에서 각각 94.04%, 95.78%의 최대 효율을 달성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48V-12V 양방향 DC-DC 컨버터
3. Multi-Phase 컨버터
4. 제안하는 양방향 DC-DC 컨버터
5. 실험결과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6-002275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