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도덕윤리과교육 도덕윤리과교육 제37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203 - 22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글은 생명윤리 교육과정의 내용을 구성함에 있어서 그 범위와 계열을 살펴보는 데 연 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생명윤리 교육과정을 마련하기 위한 이론적 기초 작업으로서 먼저 생명윤리의 연구 배경을 살펴본 다음, 동 교육과정 내용구성의 체계화를 위한 양대 준거로서 범위와 계열을 설정한다. 이 같은 틀을 토대로 생명윤리라는 학문 영역에서의 논리 등 논의 된 선정 기준에 따라 열일곱 개의 주제를 생명윤리 교육과정 내용의 범위로서 구조화하며, 마찬가지로 생명윤리를 배우는 학습자의 심리 등 논의된 계열화 기준에 따라 크게 다섯 가지 의 계통을 동 교육과정 내용의 계열로서 구조화하고 있다. 개발된 생명윤리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는 그 자체로서 완성품이라기보다 지속적인 숙고의 대상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0784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