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도덕윤리과교육 도덕윤리과교육 제22호
발행연도
2006.7
수록면
209 - 22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에서는 중등 도덕과에서 생명윤리교육의 위상과 과제에 대해 살펴보았다.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생명경시풍조가 만연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생명윤리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시급하며, 이러한 생명윤리교육은 도덕과에서도 주요한 한 영역으로 가르쳐져야 할 것이다. 그리하여 본고에서는 생명윤리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몇 가지 실증적 자료를 살펴보고, 현행 도덕과 7차 교육과정과 2005년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고시한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방향에서 생명윤리교육 관련 내용을 검토하고, 중등 도덕과에서 생명윤리교육의 체계화를 위한 하나의 제언을 해보았다. 이러한 논의를 통해 도덕과에서의 생명윤리교육의 체계화를 위한 논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0775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