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도덕윤리과교육 도덕윤리과교육 제44호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311 - 33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대-가치 이론(Expectancy-Value Theory)은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의미 있 는 이론이다. 학생들이 도덕 수업을 통해 흥미를 갖고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학생들의 삶에 중 요한 영향을 줄 것이다. 또한 도덕적 수행에 있어서 학생들이 도덕 수업을 통해 배우고 느낀 것들을 실제 행동으로 옮길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도 도덕적인 행동을 향 상시키는데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 따라서 학습자 중심에서 도덕 수업에 대한 도덕적 기대와 도덕적 가치를 이해하는 것은 의미 있는 작업일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본 논문은 에클레스 (J. S. Eccles)와 위그필드(A. Wigfield)의 기대-가치 모형을 중심으로 도덕과 학습동기 향상을 위한 도덕교육적 시사점을 도출해 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0781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