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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윤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우성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광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병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진형 (비츠로테크) 조황래 (비츠로테크) 방정석 (비츠로테크)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016 - 1,02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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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9톤급 다단연소사이클 엔진용 산화제 과잉 예연소기 분사기 설계 및 수류시험 결과에 대해 기술하고자 한다. 총 3 종류의 동축 와류 분사기를 설계하고 각 종류마다 12개의 분사기를 제작하였다. 연료 접선홀 직경은 모두 동일하며, 산화제와 연료가 연소되어 발생하는 기체 산화제와 냉각 채널에서 배출되는 액체 산화제 모멘텀의 비에 따라 산화제 과잉 예연소기 분사기의 연소에 어떠한 영향이 있는지를 연구하기 위해 산화제 접선홀의 직경을 다르게 제작하였다. 추후에 산화제 과잉 예연소기를 이용한 파워팩과 연소시험을 통해 검증될 예정이다. 수류시험 결과, 연료 유량은 설계차압을 기준으로 목표값에 도달하였지만, 산화제 유량은 설계 차압을 기준으로 목표값을 넘어서는 결과를 보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산화제 과잉 예연소기용 분사기 설계
3. 수류시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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