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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호 (고려대학교) 현동훈 (고려대학교) 김성현 (고려대학교) 정병훈 (국방과학연구소) 한정식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245 - 1,249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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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음속 비행체에서는 공기와의 마찰열과 엔진열의 증가로 기체 내부의 열적 부하가 발생한다. 이는 비행체 내부 구조물의 변형을 일으키고 오작동을 발생시킬 수 있다. 흡열연료는 액체 탄화수소 연료로써 흡열반응을 통해 열을 흡수할 수 있는 연료이다. 본 연구에서는 흡열연료 촉매에서의 비활성화 메커니즘을 분석하기 위해 methylcyclohexane과 n-dodecane을 모델 연료로 선정하여 반응 후 생성물과 탄소침적물을 분석하여 흡열연료 제올라이트 촉매의 비활성화 유형과 형태를 규정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흡열연료 제올라이트 촉매의 비활성화 유형과 형태를 연구하여 추후 촉매의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과정
3. 실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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