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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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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정우 (국방과학연구소) 박익수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397 - 1,401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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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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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연소 램제트엔진의 주요 제어기법 설계 요구는 시스템 복잡성 및 운용 제약에 따라 아음속 흡입구 유동제어에 집중되며, 램제트 엔진의 운용 특성상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램 연소기 운용을 위해서는 흡입 유동의 외란환경에서 아음속 흡입구의 충격파를 고정된 위치에서 제어하는 기술이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중연소 램제트엔진의 아음속 흡입구 제어기법을 설계하기 위한 개념연구로써 유동조건 및 흡입구 형상에 기초한 흡입구 충격파 동특성에 따른 제어 수단의 요구 수준 및 제어 방법론에 대한 고찰을 수행하였다. 또한, 이중연소 램제트 동적 모델을 활용하여 본 연구과정에서 임의로 설계된 제어기법의 제어특성을 검증할 수 있는 제어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으며, 결과를 통해, 설계된 제어기법의 적절성을 평가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흡입구 유동특성 및 제어기법 개념설계
3. 이중연소램제트 엔진 동적모델 시뮬레이션 및 제어기법 설계결과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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