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소셜커머스 기업의 고객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기 위해 선행연구를 토대로 추출된 요인을 토대로 요인분석을 실시하였다. 소셜쇼핑의 특징 요인은 이용편리성, 구매후 서비스, 사이트속성, 정보성, 직관성&다양성, 커뮤니티, 재미, 보안의 8개로 나타났다. 회귀분석 결과 소셜쇼핑의 고객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사이트속성, 정보성, 커뮤니티, 재미의 4개 요인으로 나타났으며,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구매후서비스, 사이트속성, 정보성, 커뮤니티, 재미, 보안의 6개 요인으로 나타났다. 고객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토대로 살펴보았을 때, 소셜쇼핑은 일반 온라인 쇼핑몰과는 다르게 사이트에서 보고 즐기고 가격도 비교해보는 시간 자체에서 만족감을 느낀다고 볼수 있다. 즉, 소셜쇼핑의 방문 목적은 구매자체가 아닌 일종의 커뮤니티 및 쇼핑이 어우러진 공간의 개념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소셜쇼핑의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구매후서비스, 사이트속성, 정보성, 커뮤니티, 재미,보안의 6개 요인으로 나타났다. 재구매의도 요인에서는 만족도와는 다르게 보안및 구매 후 서비스 특성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실제 소셜쇼핑에서 구매가 이루어졌을 경우는 일반 인터넷 쇼핑몰과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소셜쇼핑에 관한 여러 선행 정의를 살펴보고 소셜쇼핑을 재정의하고자 하였다. 또한 소셜쇼핑 특징 요인을 찾기 위해 기존의 유사 서비스인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공동구매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토대로 소셜 쇼핑 특징에 유의한 변수를 찾았다는 것에 의의를 둘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