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지혜 (POSTECH) 홍대근 (POSTECH) 서의호 (POSTECH)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8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8.5
수록면
687 - 69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지로 서비스란 각종 지로요금, 공과금 및 세금 등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의 편리함과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인터넷지로 서비스의 경우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기존의 방법은 실무자를 비롯한 전문가의 경험과 지식에 의존한
경우가 많아 구체적이고 체계적이지 못한 단점이 있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QFD와 IPA기법을 활용하여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고 서비스 기능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e?서비스에 관한 SERVQUAL과 설계특성 문헌연구를 통해서 인터넷 지로 서비스를 위한 HOQ를 재구성하였으며, 이용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서 서비스 품질차원과 설계특성을 파악하고 분석하였다. 또한, IPA분석을 수행하여 우선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인터넷지로 서비스 개선방안을 도출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연구모형
4. 사례를 통한 실증 분석
5. 인터넷지로 서비스 개선방안 개발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20-000844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