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한 육·해상강제규정 도입 현황
3. EEOI 결과에 의한 탄소세 제도를 활용한 격려금 및 벌과금 부과방법 제안
4. 결론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대형 컨테이너선의 저속 운항 시 선수부 개조 전후 EEOI 변화에 대한 연구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2017 .01
선박의 유체동역학 특성 및 엔진 모드를 고려한 에너지효율운항지수 추정 프레임워크 개발
대한조선학회 논문집
2018 .12
선박 배출 대기오염물질 감축·관리를 위한 중장기 추진전략 및 실행방안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7 .10
이중 연료 추진선 시장 현황 및 운항선 온실가스 배출 저감 대책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0 .10
해양 데이터를 활용한 에너지 효율적인 최적 항로 탐색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01
국제해사기구(IMO) 해양 환경 규제의 영향과 시사점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10
선박 대기오염물질 배출 규제 및 계수 산정에 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0 .11
에너지 다소비 대학의 온실가스 배출 변화와 특성 - 온실가스 배출 규제 시행 이후의 변화를 중심으로 -
한국건설관리학회논문집
2017 .01
국제해운 탈탄소화 추진전략과 대응 방향에 대한 고찰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5
IMO 온실가스 감축 조치 대응을 위한 선상 이산화탄소 포집기술의 필요성과 개발 방향에 대한 고찰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지
2023 .11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주요국의 에너지 관련 정책 이행수단 리뷰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학술대회 초록집
2017 .05
빅데이터/AI 기반 최적 추진 효율 선박운항 기술 개발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12
국내 정부출연 에너지 R&D 기관의 온실가스 배출량 변화 요인 분석
에너지공학
2021 .06
IMO 온실가스 감축 중장기 조치로써의 GHG 연료표준제도에 대한 고찰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5
선상 이산화탄소 포집시스템 기술에 관한 국제해사기구(IMO)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 논의 동향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10
선박 배출가스의 사회적 비용 추정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05
선박 온실가스 감축 규제 동향 및 대응기술 이슈사항 연구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학술대회
2019 .11
IMO 온실가스 감축 중장기 조치 제안사항 분석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 .11
운항실습선에 적용한 CO₂ 배출량 저감대책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2015 .11
건물 부문 온실가스 배출 산정에 관한 변동 요인 연구 : 전력배출계수를 중심으로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