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덕수 (유신) 이장호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234 - 23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협궤 선로를 사용하는 국가는 인도, 일본,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17만km(15%) 이상이다. 일본을 제외하고 협궤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국가는 유지관리 및 시설투자 미비로 인한 시설 노후화로 조속한 개량 및 현대화가 필요한 실정이다. 최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국가간 철도연결 및 기존 철도개량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으나 선로설계기준이 없는 국가가 많고 인접국가간 기준이 상이한 문제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주요 국가의 협궤철도의 선로기준 비교 및 이론적 분석을 통하여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며 국가간 철도 연결의 일관성 확보가 가능한 협궤 선로설계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최근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협궤 철도 개량사업 진출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57-000916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