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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Ⅰ. 서 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내용 및 구성 2Ⅱ. 협궤 선로의 현황 및 선로기준 분석 32.1 협궤선로 현황, 국가간 연결 및 계획 32.1.1 협궤 선로의 현황 32.1.2 협궤의 선형 및 시설 현황 72.1.3 국가간 철도연결 계획 102.1.4 기존 협궤철도 개량 계획 122.2 주요 국가의 선로기준 분석 152.2.1 인도 152.2.2 일본 182.2.3 베트남 232.2.4 미얀마 252.2.5 주요 국가의 선로설계기준 분석 28Ⅲ. 선로 기준의 이론적 배경 323.1 선로 기준의 이론적 근거 323.1.1 캔트의 공식 323.1.2 차량의 전복 및 안전율과의 관계 343.1.3 최소곡선반경 및 속도 353.1.4 완화곡선 길이의 산정 353.1.5 종곡선 363.1.6 건축한계 373.1.7 궤도 중심간격 393.2 관련 선행연구 403.2.1 궤도구조 개량관련 403.2.2 열차풍에 대한 안전한계 관련 413.2.3 철도 설계하중 체계 관련 43Ⅵ. 협궤의 선로기준 정립 444.1 선로기준 444.1.1 최대캔트 444.1.2 부족캔트 454.1.3 완화곡선 484.1.4 종곡선 504.1.5 기울기 524.1.6 시공기면 폭 534.1.7 열차표준하중 554.1.8 협궤 철도의 선로기준 요약 614.1.9 협궤와 표준궤 선로기준 비교 644.2 본 논문 제시 선형기준 효과 분석 65Ⅳ. 결 론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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