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29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257 - 28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들이 음악극을 경험을 통해 나타나는 음악적 반응의 변화를 살펴보고 그 의미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09년 3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 동안 20명으로 구성된 만 5세 한 반을 대상으로 주 2~3회에 걸쳐 총 37회의 참여관찰을 실시하였다. 교사교육을 병행한 참여관찰, 면담, 참여자와 연구자의 저널, e-mail, 녹음 및 녹화, 사진, 문서자료 등을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전사한 뒤 이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음악적 반응은 감각적 반응, 창조적 반응, 내면적 반응의 범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47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