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0권 제1호
발행연도
2012.3
수록면
45 - 6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명화감상에 기초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문해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어린이집 유아 40명이며, 평균 월령은 71.55개월이었다. ‘그리기표상능력 평가척도’, '구문의미 이해력 검사도구'를 사용하여 연구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수집된 연구자료는 t-검증을 통해 실험처치의 효과를 분석하였다. 연구 분석 결과, 명화감상에 기초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 유아들의 그리기표상능력과 문해능력 점수가 비교집단 유아들보다 유의미하게 높게 나타났다. 이러한 본 연구 결과는 명화감상에 기초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 문해능력 증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47673